본문 바로가기

Haru Haru/가정에서 요리와 건강

만두속으로 초간단 고추튀김 만들기


아버지가 재미 삼아 텃밭에 몇가지를 심어 놓으셨는데 


수확할 때가 되면  


고추, 고구마 등등 오만것이 집으로 배달이와요.




직접 수확해 보내주신거라 


차마 시들어 가는 걸 볼 수가 없지요^^;.


이리저리 먹을 궁리를 하다가


고추튀김을 하기로 했어요 ㅋ.








먼저 요놈들 배를 갈라 속을 꺼내요 


매콤한 캡사이신은 특히 고추씨에 많죠 매운것이 좋다면 베리굿^^ 


전 반만 꺼냈어요.ㅋㅋ





몇개 안만들텐데 고추튀김 속을 직접 만들기는 일이 좀 있죠.


그래서 냉동만두를 해동시켜요 -0- ?




고추 5~6개에 만두 3개면 O.K ㅋㅋ^^




만두 피는 안녕...


전 우리집 똘이 줬어요;;




딱 좋아요!


꺼낸 속을 고추에 넣어주면 되죠~



너무 많이 넣으면 삐져나오고 흐르고 지저분해 지니.



적당히!!^^




속이 터져나오면 모양도 흐트러지고.


기름도 오염되요!!





나란히 나란히 .. 




총 5개했어요. 고추하나는 하다가 먹었.....ㅋㅋㅋㅋ.




띠로리띠로리 .. ㅎㅎㅎㅎ







튀김 옷을 준비해요!



얼음물이면 바삭하니 좋지요^^


아니면 찬물에~




덩어리 지지 않게 잘 저어줍니다!




점도는 이정도.  








튀김옷을 한방울 떨어뜨려 3초만에 떠오를 때면 O.K ^^




요렇게 줄기 부분을 잡고 튀김을 옷을 잘 입혀준다. 


고추속이 빠지지 않게 조심조심 잘잘~







투하! 



이글이글!! 빠글빠글 튀겨지는 소리!!^^.



한마리 더 투하



만두 속도 다 익은 상태이기 때문에 오래 튀기지 않아도 되요.


튀김옷과 고추만 살짝 익혀주면 되니까


여러모로 시간도 절약되고 좋음^-^!



골고루 잘 뒤집어 줍니다~. 




노릇한 색이 날 때 꺼내줘요!



이렇게 갓해서 뜨거울 때 먹으면 최고!!.


근데 진짜 진짜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파는 고추튀김보다 깨끗하고 깔끔하게!! 그리고 집에서 소량으로 해서 먹을 때 참 좋은 방법이예요~~^^ 야식..으로도 좋은..ㅋㅋㅋ



다음엔 김치만두를 넣어보고싶네요!!.




사이드 반찬으로 올려 놓았는데 메인으로 금새 팔렸어요. 5개는 적었나봐요 ..ㅋ



튀김옷이 남아 냉장고에 있는 야채도 총동원해서 송송 넣어서 다 튀겨버렸어요 ㅋㅋㅋ.




역시, 야채튀김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튀김옷이 얇고 바삭할 수록 맛있죠~,



집에서 휘릭 만들어 먹기 참 좋은 고추튀김이었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