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u Haru/Normal life

태기산 등산 비박 백패킹 주차 네비주소


눈꽃여행 눈꽃산행 차로 가는 태기산 트레킹과 비박

#태기산 등산코스 #태기산백패킹  #겨울등산 #겨울산행 #태기산 #백패킹 #비박 #동계비박 

눈꽃산행 차로 가는 태기산 트레킹과 비박 눈꽃여행

태기산에서 보이는 휘닉스평창 스노우파크 스키장

도시에 비가 와도 강원도 산간지방엔 폭설주의보가 내려집니다.ㅋ 

강원도 드라이브 길 눈꽃여행 드라이브

태기산으로 오르는 구불길로 오르기 전까지 눈이라곤 1도 보이지 않았어요! 

그러다 조금씩... 하얗게 쌓인 눈이 드문드문 보이기 시작하더니.. 나무에 핀 얼음 꽃들이 만발해지기 시작해요!

태기산 차량으로 올라가는 산정상

올라가는 내내 연신 "와....", "우와~~~~", " 우어~~~!!!!!!"라고 외쳤어요.ㅋㅋㅋㅋ

겨울 드라이브코스 강원도 드라이브코스

아직 해발 700m 정도였던 것 같아요. 올라가면서 더욱 기대를 하게 되더군요.. 올라가는 길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라도 좋은 드라이브 코스 길이죠! (태기산은 자주 오는 편이거든요!)

태기산 겨울왕국

드디어! 새하얀 엘사의 나라로 들어서나 봅니다!! 평소엔 태기산 정상까지 차로 갈 수 있어요. 태기산 전망대까지 차량으로 올라갈 수 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눈 쌓인 겨울에는 보통 '무이쉼터(양구두미재)'까지만 차량으로 갈 수 있어요.


 

태기산 차량으로 갈 수 있는 산 정상 강원도 드라이브코스
태기산 올라가는 길 

날씨도 맑아서 파란하늘과 하얀 눈꽃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태백산맥 눈꽃여행
태기산에서 바라본 태백산맥

 

태기산 정상 차량으로 올라가기

무이쉼터가 가까워오자 풍력발전기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설 경위에 우뚝 솟아 있으니 더욱 이국적인 풍경이네요.ㅋㅋ

눈꽃여행 상고대 태기산 겨울산행 겨울여행
겨울풍경 상고대 눈꽃여행 풍력발전기 강원도 겨울여행

하늘도 어쩜 이리 파란지요!!! 가슴까지 시원~~~~~해 지죠?ㅋㅋ

무이쉼터, 태기산 무이쉼터 태기산 주차장

여기가 지도, 내비게이션에 표시된 무이쉼터에요. 태기산 양구두미재 라고 쳐도 되요. 산행지도에는 '양구두미재출발점'으로 나와요. 내비게이션 주소로 찾을 때 무이쉼터로 찾아도 되고 양구두미재로 찾아도 된답니다.. 우측에 차 보이시죠?  이렇게 주차를 합니다.^^;

태기산 겨울산행 눈꽃산행

저기 올라가는 길이 트레킹 시작점이예요. 네네, 봄, 여름, 가을에는 차로 올라갈 수 있어요. 겨울엔 막아 놓았고요.~ 올라가는 길 가에 차량 주차된 것 보이시죠? 저렇게 주차해 놓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눈꽃 산행, 눈꽃여행 시즌에는 주말엔 고속버스도 몇 대씩 있어서 다소 복잡해요. 안전하고 야무지게 주차하셔요~^^

 

주차하고 난 뒤 임도길을 따라 올라갑니다. 40분? 사진 찍으며 천천히 오르면 약 1시간 정도 오르면 첫 번째 고개에 도착해요.

 

이른 오후에 식사하고 오르기 시작하면 좌측으로 붉게 물들어가는 석양과 함께 할 수 있어요.

태기산 겨울 #태기산겨울산행

하얀 설경과 거대한 풍력발전기를 배경으로 잠들어가는 태양이 그렇게 아름다울 수가 없었어요. 

 태기산 눈꽃 산행

한참 올라온 것 같아서 뒤돌아 보았더니 무이쉼터가 코 앞에 ㅋㅋㅋㅋㅋㅋ 열심히 올라가야 하는데..ㅋㅋ

 


 

석양의 유혹에 자꾸만 멈춰 서서 사진을 찍어 대느라.. 올라가는데 한참 걸렸네요 ㅋㅋ

태기산 아름다운 석양

많은 사람들이 바로 올라가지 못하고 경치에 끌려 들렀다 간 흔적 ㅋㅋㅋㅋ

해가 지기 전에 태기산 정상에 도착할 수 있을까요 ㅋㅋㅋㅋ 첫 번째 고개를 목적지로 잡습니다..ㅋㅋ

고도가 높아지자 눈꽃이라기보다 눈꽃보숭이예요.

저리 꼼짝없이 얼려 있다가도 봄이면 다시 새싹이 돋아나는 게 신기합니다. ㅋㅋㅋㅋ

아~~~ 너무 좋더라고요. 

 


 

 

눈꽃 보숭이 한입 베어 물까 

석양에 감탄하며 한 발 한 발 오르는데...  오른쪽엔 보름달이 뜨더군요!!!

보이시나요? 아직.. 어둠이 내려앉지 않아서 잘 보이지 않네요^^; 

 

오늘 밝은 달의 보호 아래 비박이 가능하겠어요!ㅋㅋ


 

 

한참 오르고 뒤돌아 보니 멀리 휘닉스평창 스키장이 보이더라고요~~ 태기산 옆에 휘닉스 평창이 있거든요.

 

점점 어두워지네요~~~

올라가는 길에 풍력발전기 아래 자리 잡으신 분도 계셨어요~

꼭 정상까지 가지 않아도 전망 좋은 자리면 그곳이 최고! :) 

추운데 따뜻한 비박되시길~~~

저는 더 올라갑니다!! 헤드렌턴도 있으니 용감하게 올라갑니다. 


 

꽁꽁 언 전깃줄 넘어 태기산 정상 고개들이 보입니다!! 

 

고개에 다 다르자 달도 뵈고 휘닉스평창도 뵈는데..

사진 속 스키장이 불타고 있네요 ㅋㅋㅋ..

아 그리고 풍력발전기는 여전히 시끄럽고요 ㅋㅋㅋ

고개 정상 풍력발전기 바로 아래 자리 잡으신 분이 계셨어요. 고개 넘어 더 진행하려다 완전히 어두워져서 저도 이 즈음에 자리 잡기로 했습니다. 

여쭤보고 박지 셰어~~~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눈 위 비박이라 보온이 될 만한 것은 다 깔았습니다 ㅎㅎㅎㅎ

 

텐트에서 뵈는 달과 전경.. 멋지고 춥습니다. ㅋㅋㅋㅋ

 

 

그러시더군요 " 바람개비, 저거 너무 시끄럽네!! " ㅋㅋㅋㅋㅋㅋ 

바람개비, 풍력발전기 시끄럽긴 합니다. 1~2시간마다 5분 정도 멈추는 것 외엔 계속~~ 돌아갑니다. 

이어 플러그가 도움이 되지요!^^ㅋ

그리고 동계캠핑, 동계 백패킹, 동계 비박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쓰는 요놈! 나름 훈훈하게 지새운 밤이었습니다~~

 

트레킹 오신 분들 소리에 아침을 맞았습니다. ㅋㅋ 산악회 회원분들 이신 것 같은데.. 웃음소리가 또르르르르~~

텐트를 열어 보니.... 


 

밤새 눈꽃은 더욱 활짝 피어 새 하얀 세상이 되었네요! 

아침 안개도 자욱해 마치 구름 속에 있는 듯했어요 ㅋㅋ 몽환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ㅋㅋ

 

( 참, 텐트는 자립형으로!! ㅋ 팩이 박히지 않아서 양 날개가 가지런합니다^^;) 

검은색 텐트라 하얗게 내려앉은 서리들이 더 잘 뵈네요. 폴대도 하얗게 변했습니다 ㅋㅋㅋ 커버 안쪽도 모두 서리가 하얗게 앉았지요~

이 풍경 뒤로 주말 트레킹 오신 분들이 바글바글^^;; 얼른 철수하고 출발해야겠습니다 

#LNT Leave No Trash 

깨끗이 정리를 하고 돌아섭니다! 

많은 분들이 계속해서 오고 계시네요. 산악회도 많이 오시고 커플도 많습니다.

임도길 따라 오르는 길이라 아이젠만 차면 아이들도 갈 수 있어요. 너무 추울려나?^^;


 

계속해서 올라오십니다. 주말 아침부터는 정말 많은 분들이 찾으시네요!

아침 안개도 걷히고 흐리던 하늘도 조금씩 게이네요. 이때가 오전 10시 11시 즘 되었을 때 예요.

무이쉼터 앞에 차들이 많이 주차되어 있네요!

산악회에서 당일치기 산행으로 몇 팀이 오셨나 봅니다. 고속버스도 많네요.

후아~ 저는 안전하산을 했습니다~ 먼저 꽁꽁 언 손과 볼을 녹여야겠습니다! 그리고 따뜻한 식사를 해야겠어요~~


 

아이젠 필수! 코스상 등산 폴대는 없어도 가능해요.

그리고 도움되는 것들은 선글라스(햇빛이 내리쬐니 눈이 꽤 부시더군요), 핫팩, 바람에 피부 보호할 수 있는 마스크나 보습크림 권합니다~

 

겨울에 춥다고 집에만 있었는데 오랜만에 박 배낭 메고 다녀왔더니 역시 다녀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

태기산 등산지도 #태기산등산지도

태기산 등산지도예요. 현위치가 비박장소에요. 맨 우측하단에 보시면 양구두미재 라고 '살짝' 보이실거예요. 정상까지는 좀 더 올라가야해요. 정상은 내려다 보이는 탁트인 전망이 좋고 지도에 보이는 청정체험길 좋습니다. 풍력발전기가 아름답게 보이고 트레킹코스도 쉬워요. ^^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