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u Haru/Normal life

함허동천 캠핑장예약 데크위치 정보


함허동천 캠핑장 예약 사이트 제1야영장 데크 정보

함허동천 캠핑장, 함허동천 야영장 데크 정보

함허동천 캠핑장 예약은 제1야영장만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요. 제2,3,4 야영장은 선착순이에요. 순서대로 원하는 곳에 자리 잡으면 됩니다.
함허동천 캠핑장 데크정보입니다. 함허동천 야영장은 일반 캠핑장보다 산속에 있는 느낌이 들어요. 특히 제2야영장은 멀리 인천 앞바다 섬들도 내려다 보이지요. 
제1야영장은 뷰는 없지만 전기사용가능 하며 초입에 위치해 캠핑장비가 많으신 분들이 이용하기 편리하지요. 
제3야영장은 매점과 가까이 있지요.
제2야영장은 지도상 좌측 산 위쪽, 제4야영장은 우측 산 위쪽에 있어요. 둘 다 조금 걸어가야 해요. 이 두 곳은 백패커들에게 추천해요. 특히 제4야영장은 올라가는 길 경사가 꽤 있어서 수레에 캠핑용품을 싣고 가신다면 쉽지 않으실 거예요. 

​네비 찍고 오시면 '함허동천 무료주차장'이 있을거예요. 이렇게 넓습니다. 대형버스도 주차 가능합니다. 주차장에서 길 건너 3~5분만 올라오면 함허동천 야영지 입구예요. 멀리 캠핑용품을 실어 나를 수 있는 수레가 보이네요. 

​올라가는 길에도 주차장이예요. 이 곳이 입구와 더 가깝지요. 입구와 가까운 순서는 함허동천 제3주차장 -> 함허동천 제2주차장 -> 함허동천 제1주차장이에요.

여기는 제2 주차장! 물론 이 곳 주차장에도 캠핑용품을 실어 나를 수 있는 수레가 있어요.​

제1주차장을 끝으로 더 이상 차는 진입할 수 없어요~ 여기서부터는 걸어서 올라가야 합니다. 캠핑용품은 수레에 싣고 가야 하지요.

함허동천 캠핑장 지도 종합안내도

뻔하지만 그래도 왠지 찍어줘야 할 것 같은 함허동천 야영장 지도 종합안내도예요. ㅋ 강화도 주변의 관광지도 있어요. 평화전망대, 화문석문화관, 강화역사박물관, 광성보, 고려궁지 등이 있네요!

​함허동천 캠핑장 올라가는 길에 작은 마트와 카페 다 있어요. 함허동천 캠핑장 입구에서 이소 가스, 물 등을 구입해도 되겠네요!

​혹시 찾으시분들이 있으실까 찍었는데요.. ㅋㅋㅋㅋ 양은냄비부터 버너, 불판, 숯 까지 다 있어요. 돗자리, 가스, 캠핑매트, 밀짚모자, 막걸리까지 다 있네요. 김치도 팔아요. 주인아주머니께서 담으신 것 같았어요! 

​저는 백팩킹 상태로 올라갔어요. 우측 아주머니는 캠핑을 마치고 내려오시는 길인가 봅니다. 

​앗 백패커 발견! 커.. 커플이구나...

​산아래 막 거리에 파전은 빠질 수 없습니다. 닭백숙, 닭볶음탕, 오리, 해물파전 도토리묵, 칼국수 다 있네요. 구입해서 올라가도 좋겠습니다. 계곡 앞에서 해물파전에 막걸리는 크....

3분~5분이면 입구에 다 다릅니다.  함허동천 야영지 애견, 반려동물 동반 입장 불가합니다

여름 평일이었는데도 캠핑족들이 속속 들어옵니다. ​

함허동천 야영지, 함허동천 캠핑장 입구

​이분들은 수레 한 가득 싣고 오셨습니다. 

<함허동천 캠핑장 입장료>

함허동천 입장료는 2000원이에요.

당일 데크, 평상 사용하시면  7000원, 1박 2일은 13,000원이에요. 

 



 


꼬옥!!​

입구에 있는 벌레, 모기기피제!!!! 이것이 왜 있는지 아시게 됩니다. 일단 무조건 뿌리시길 권합니다^0^/. 저분들도 열심히 뿌리십니다. 가을, 늦가을 까지 산모기 있는거 아시죠?...^^;

제1야영장은 입구 바로 좌측에 있는데요. 여긴 안 뿌리고 갔었어요. 그리고 제2,3,4 야영장 갈 땐 온몸을 흠뻑 적시고 갔습니다. ^^;;​

여기는 취사장에서 좌측에 있는 데크들이에요. 9번 10번 데크가 그늘이 드리우고 12번 데크는 반 정도 11번 데크는 햇빛이 바로 드네요.

 

<함허동천 캠핑장 예약 데크 정보 제1야영장>

 

제1야영장 데크입니다. 함허동천 캠핑장은 전체적으로 데크들이 너무 붙어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함허동천 제1야영지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전기사용이 가능합니다. 데크 옆에 전기 콘센트가 있어요. ​

​함허동천 캠핑장 데크 지도와 이용객 준수사항이네요.

함허동천 야영장 지도

함허동천 캠핑장 예약 제1야영장 데크 지도예요! 그런데 지도만 보면 잘 모르잖아요. 그늘은 어느 정도 드리워지는지, 주변 데크와는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위치 뷰는 어떤지 등등! 그래서 걸어 다니면서 직접 쭉 찍어 봤어요~

​우측 시멘트 길이 입구에 함허동천 캠핑장 제1야영장으로 들어오는 입구예요. 입구에서 바로 보이는 곳에 39번 데크부터 44번 데크까지 있어요.

39번 데크, 40번 데크, 41번 데크, 42번 데크, 43번 데크 44번 데크 까지는 그늘이 드리워져요. 그리고 그 앞(사진상 위쪽)으로 나름 계곡이 흐른답니다. 아이들이 놀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45번 데크, 46번 데크, 47번 데크는 햇빛이 바로 들고 지나다니는 길 바로 옆에 있어서 좀 그렇네요.

함허동천 캠핑장 입구 바로 좌측에서 들어오면 사진상 우측으로 들어와요. 47번 데크 번호 적혀 있는데 하얀 콘센트 보이시죠? 함허동천 제1야영지 데크는 전기 사용 가능해요.



39번 데크 좌측엔 작은 다리가 있어요. 그아래 계곡이 흐르고요.

작은 다리 앞에서 계곡을 보고 찍었어요. 좁지만 그래도 시원한 느낌이 드네요~ 아이들이 놀기 좋을 것 같아요.

미니 다리를 건너면 바로 좌측에 보이는 데크들이에요. 바로 앞이 8번 데크, 5번 데크, 4번 데크, 3번 데크가 있어요. 바로 앞에 물이 흐르고 있어요.  2번 데크는 가장 안쪽에 있어서 조용할 것 같아요. 그늘은 반쯤 드리우네요. 나머지 데크들은 해가 바로 들 것 같아서 그렇네요.

직진하면 취사장이 있어요. 취사장을 둘러싸고 데크들이 있어요. 취사장 우측 앞쪽에 22번 데크가 있고 그 뒤로 21,20,19,18,17,16번 데크가 있어요. 

22번 데크 뒤쪽에서 찍은 것이에요.



여기는 취사장에서 좌측에 있는 데크들이에요. 9번 10번 데크가 그늘이 드리우고 12번 데크는 반 정도 11번 데크는 햇빛이 바로 드네요.

함허동천 야영장 데크정보

취사장 우측으로 들어와 20번 데크에 서서 취사장을 바라본 모습이에요. 

함허동천 캠핑장 데크정보

제1야영지 20번데크에 서서 정면을 바라본 모습이예요. 

이번에는 계단 위에서 좌측, 취사장 쪽으로 내려다봤어요. 사진 왼쪽에 20번 데크 보이시죠. 

계단 위에서 우측으로 바라보면 바로 앞에 17번 데크가 있고 맞은편에 15번 데크 그리고 가장 안쪽에 16번 데크가 있어요. 

17번 데크 바로 옆에 계단이 있어요. 저 계단을 올라가면 다음 데크지로 이동합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좌측에 보이는 데크들이에요. 파쇄석 위에 데크가 있어요. 너무 붙어 있습니다. 40번 데크부터 52번 데크까지 있고요. 사진 좌측에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53번 데크에서 58번 데크까지 있어요.

그리고 우측엔 30번 데크부터 38번 데크까지 있어요. 함허동천 캠핑장 데크들은 너무 붙어 있어요. 

사진에서 보시듯 30번 데크 33번 데크 간격 보세요. 그런데 거의 모든 데크가 이렇게 붙어 있어요.

위쪽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데크가 붙어 있다 못해 겹치겠어요. 하나로 이어도 이어질 것 같은데요?^^;; 여름 성수기 평일에 갔는데 이용객은 얼마 되지 않았어요. 함허동천은 데크를 2/3는 없애야 할 것 같아요. 절반을 없애도 간격이 충분치 않을 것 같아요.^^:

함허동천 야영장 제1야영장 데크정보

23번 데크에서 파쇄석 위에 놓인 데크들 48번부터 52번까지 바라본 모습입니다. 앞에 뷰가 없는 것이 보이죠? 심지어 철조망이^^;;

23번 데크에서 바라보면 좌측 30번 데크~ 우측 48번 데크~ 요렇게 보입니다. 

가을입니다. 알밤이 일찍 떨어졌네요.. ㅋㅋㅋ

여기까지 함허동천 캠핑장 예약해야 하는 함허동천 야영지 제1야영장 데크 정보였어요!



​제1야영지는 입구에 있어 그늘 드리운 데크들이 적은 편인데요. 위쪽으로 갈수록 조용하고 소규모 단체들이 이용하기 좋게 구역이 나뉘어 있어요.

​올라가 볼게요.

여기는 함허동천 정중앙에 위치한 매점이에요. 좌측으로 가면 제2야영장이고 우측으로 가면 제3야영장, 제4야영장이 있어요.

역시 배달의 민족, 치킨은 어디에나 있어요. ㅎㅎㅎㅎㅎㅎ

매점 건물에는 작은 매점이 있고 각종 부식류도 팔아요. 커피, 식사도 팔고 있답니다.
여기까지 제1야영장 데크 정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4야영장 분위기가 그나마 괜찮았어요. 다음 포스트에서 나머지 야영장 정보를 올려볼게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