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u Haru/가정에서 요리와 건강

미니오븐기 군고구마 가정에서도 고구마말랭이


안녕하세요!

글을 올렸었는데 어디로 간거죠?^^:

오늘 미니오븐기에 군고구마 만들었어요!!​





요렇게 고구마 통째로 넣을꺼예요!

괜찮냐구요?! 네!! 깜짝 놀라실겁니다.


그냥 넣어요. 네 원하는만큼

들어가는 만큼 쭉쭉~ 넣어줍니다!

저는 상사이즈 세개를 넣었어요!

가득차더군요

'미니'오븐기니까요!!






​시간은 처음에 최대 15분해주세요!

고구마의 크기, 두께와

그리고 미니오븐기의 성능에 따라 다르지만

작은 고구마라도 일단 15분은 구어줘야해요

크기가 크다면 (제가 구운정도의 고구마라면)

15분 그대로 굽고 끝나면

뒤집어서 다시 10~15분을 구어줘요!

그래야 속까지 알차게 익어서 맛있답니다!







꺼낼 땐 뜨거우니 집게나 장갑을 꼭이용하세요

얼마나 뜨거운지 !!

드실 때도 조심하셔야해요?~~

짠! 제대로 군고구마지요?

미니오븐기로 군고구마를 가정에서도

이렇게 노릇노릇하게 만들수 있다니

꺼내서 봤더니! 비쥬얼이~~~

남편이랑 감탄!

저희는 꿀고구마를 구매했거든요!

인터넷에서 구매했는데 

정말 달고 맛있었어요!

군고구마로 해먹으니

당도가 두배! 너무 달아서 달릴정도였어요.

이런 고구마는 처음이예요






이걸로 고구마 말랭이 해볼까? 싶어서

바로 절단했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이렇게 잘라줍니다.

너무 잘익어서 반듯하게 잘리지가 않네요






그대로 다시 미니 오븐기로 넣어서

겉을 바싹하게 구어줍니다.

군고구마를 자른터라 다 익은상태쥬

그래서 겉만 바싹하게 익히려고

넣었어요!





딱 5분 굽고 나니 겉에 수분이 날라가

적당히 강도가 생기고 모양도 흐트러지지 않았어요

손에 묻어나지도 않고 먹기 좋은

고구마 말랭이가 되었어요^^


미니오븐기 사놓으니 집에서 활용도가 높아요

생선구울때가 최고였어요^^

조기가 특히 맛있게 구어졌어요.



클릭 >>>>>>>>>






가정에서도 군고구마를 해먹을 수 있으니

참 좋았어요~ 고구마 말랭이는

겉에 당을 입히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것 같네요^^

엄청 뜨거우니 꼭 조심하시고 

맛있게 드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