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u Haru/가정에서 요리와 건강

계란말이 후라이팬, 계란말이 날다


처음엔 생각도 안하고 있었어요.

꼭 사야하는 리스트는 늘 식품들이 채우고 있었지요

먹는 것만..


우연히 주방용품 쪽에서 이걸 봤는데

살까 말까 하다가 

 요리 잘할꺼야! 라는 다짐을 한 터라

과감하게 구매 했어요!

오브쿡스에서 구매했는데 많이 저렴한것 같아요.

보시다가 시피 올록볼록 되어 있죠?

궁금하네요! 따로 후라이팬을 구매할 필요만큼

제 기능을 하는지!

원래 동그란 후라이팬에서 계란말이 했었거든요.

딱히 불편한건 없었어요.

뭐 좀 귀찮고, 모양이 안이쁘고

잘못하면 이그러진다는 거 정도?

그정도....

그래서 맨날 후라이만 했었어요


너무 궁금해 바로 계란말이 들어갑니다. 


아주 간단하게 휘릭 해볼께요!


뭐 계란 두개 톡! 파 조금

당근 더 조금 

계란 두개 하면 팬 크기에 딱 맞아요

2인분^^


휘릭휘릭 섞어요!

소금 한꼬집 넣어서 간을 해줍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면 

저 틈사이로 기름이 솨르르륵


달궈진 팬에 그대로 붓습니다.

오목하게 생겨서 기름이 위까지

둘러지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전 눌러붙을까봐

괜히 젓가락으로 휙휙

왠걸, 1도 안붙어요.

코팅과 오목한 모양 때문에 그런 것 같아요!

요, 돌돌 마는 도구로 한쪽 끝부터

접어 가듯이 말아 줍니다.

반정도 익었을 때부터 말아주면

말면서 익고 나머지는 열기로 완전히 익네요^^


원형후라이팬에 하면

계란말이 양쪽 끝은 꼭다리 처럼 잘라냈는데

여기다가 하니 반듯한 모양이 되네요

그동안 안까지 단단하게 익었어요.

크기도 딱 맞아서 이그러짐 없이 

그대로 옮겨 담을 수 있어요

송송송 썰어주면 끝!

넓직하게 써니까 7개가 나왔네요!

단단하게 잘 익어 모양도 딱이네요.

정갈하게 내 놓을 수 있으니 참 편해요!

계란말이 자주하는 집이라면 

간편하게 쓰윽~^^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