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u Haru/가정에서 요리와 건강

비비고 김치 왕교자 만두속을 꺼내봄! ㅋㅋㅋ



안녕하세요~

출출 할 때 먹기에 딱 좋은 것이

바로 만두죠!

냉동실에 만두가 없으면

왠지 채워넣어야 할 것 같은 아이템!

이런 저런 만두 중에

비비고 김치만두가 눈에 띄었어요.

오늘은 비비고 김치 만두 입니다


CJ에서 나온 왕교자죠?

고기만두랑 김치만두가 있어요.

오늘은 비비고 김치왕교자! 김치만두에 도전!



5가지 무첨가! 보이시나요?

보존, 색, 향, 쾌미(미원과 같은 감칠 맛?!)를 위해

식품에 첨가 되는 것들이 있어요.

비비고 만두, 비비고 왕교자에는 몸에 좋지 않은

대표 합성식품첨가제를 넣지 않았다고 해요.

특히 가공식품에 들어가는 아세설팜칼륨은 

단맛, 감칠맛을 내는 놈이예요.

인스턴트 음식이 맛있는 건 이런애들 때문이죠



그런데 무첨가라니 ^^


하나를 꺼내 요리조리 살펴보니,

크기는 고향만두보다 1.5~1.7배 정도 커요.

통통하게 배부른 모습.

이제 구어볼까요?


후라이팬에 식용류를 넉넉히 두르고

비비고 김치 왕교자를 올려줍니다.

냉동상태이니 

안까지 익도록 약불에서 살살 익혀

노릇노릇하게 구어냅니다.




만두피도 예사롭지 않네요.

약불에서 오래 구어 수분을 날렸더니

요놈 더 바삭해 보입니다.

무엇보다 만두는 속이죠!

만두속을 보죠.

한입 베어물었습니다.

아삭한 김치도 씹히고 

약간의 고기맛도 나고 

만두피도 참 바삭하고 맛있네요.

만두속이 보이시죠? 꼼꼼하게 따져보는 리뷰

자세히 봅시다.


만두 속 하나를 다 파서 꺼내어 보았습니다.

속이 꽤 많이 들었습니다. 

당면과 고기 김치가 보이네요.

자세히 볼까요?


생각보다 김치양이 많은 것 같진 않습니다.

김치 21프로 돼지고기 14프로가 들어 있다고합니다.

만두피를 빼고 속만 따지면 만두속에

김치 30~40프로 돼지고기 25~30프로 정도

들어 있는 것 같네요. 

그외에 두부와 당면일테고~

재료에 보니 무말랭이도 있다고 하네요



비비고 김치 왕교자는 김치만두 맛이지만 

매콤하다기 보다 조금 짭쪼름한 맛?

 절임배추가 재료네요. 그리고

 고춧가루 등 김치에 들어가는 다른 재료를 첨가^^


한봉지에 420g, 만두는 13개 들어 있습니다.

두봉지 묶음으로 구매해서 한봉지는 남겨뒀지요.

다음날 남편이랑 

야식으로 한봉지 깔끔히 해치웠습니다. 13개 쯤이야


만두 다운 왕만두 비비고 김치 왕교자

솔직 꼼꼼한 리뷰였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