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u Haru/Normal life

<베란다텃밭>초보 진드기 농약 사용 -> 열매 맺었어요~





안녕하세요. 


텃밭이 참 쉬우면서도 어려운 것 같아요. 






베란다 고추에 에 진드기가 너무 많이 생겼거든요..


유기농만을 원했지만... 


특히 진드기가 많은 모종은 잎 손실도 많고 개화도 늦는것 같더라구요. 


성장이 너무 더디니 시기를 놓칠까 걱정도 되고, 옆 화분에 옮길까 노심초사.




 일단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유기농법을 찾아봤어요..


고량주에 마늘넣고 숙성시킨 뒤 뿌려 봤어요. 도수가 높아서 그런지 잎이 하얗게 탔어요.


뿌린 부분은 시들시들해졌구요. 


계란노른자는 잠깐 없어지는가 싶더니 다시 생겼구요..


막걸리가 대박이었는데.. 몇일 뒤 더 많은 진드기가 바글바글해졌어요.. 


아마 달아서 그런것 같아요. 


다른 분들 하셨다는데 정말 성공한거 맞는지..  





이건 심하지 않은 부분 사진인데요. 입부분에 까맣게 보이죠? 저게 고추 Y자로 자라는 사이에 엄청 많았어요.



그리고 입도 갉아먹는 것 같더라구요. 입도 저리 많이 없어졌답니다...


집 근처 가게에 가서 고추에 진드기 이야길 했더니 이걸 주셨어요.


찾아보니 가격이 천차만별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3천원에 샀어요.





안에 분말가루알갱이로 되어 있어요. 농약은 위험하니 사용주의사항을 꼭 지켜야겠지요






물 20리터당 10g 이니까 


2리터 PT병에 1/10을 넣고 잘 희석시켰어요. 




유리로 된 분무기에 담았구요. 마스크 장갑을 끼고 베란다문을 활짝 열어놓고 집중도포했어요.


첫 날 뿌린게 시원치 않았는지 3일 뒤에 확인해도 큰 차도가 없어 


다시 진드기와 줄기 그리고 잎이 촉촉히 젖을 만큼 꼼꼼하게 도포했어요.




농약성분이 잎에 하얗게 저리 묻어있더라구요. 제대로 뿌리니까 점점 없어지더니 지금은 거의 없어요.


아예 없어지긴 힘든가봐요. 그래도 충분히 없어져서 만족해요!.. 


유기농 안녕.... 흑흑



지금은 도포하고 10일정도 된거 같은데 확실히 성장속도가 좋아졌어요. 


걱정되서 거름도 좀 주기 시작했어요. 






쑥쑥 크고 있네요^^ 




한번 제대로 뿌리고 나니 그후로는 잘 안보여요!... 



도저히 안되겠다 싶으면 이것도 방법인거 같아요... 


그러나 꼭 용법용량 지켜 사용하고 사용후 보관에도 유의할 것.


(안전 및 기타유의사항 꼬옥~!)








그 옆에 피망에도 진드기가 좀 있었는데 적은양이라 


손으로 잡고 바람을 많이 통하게 했더니 없어졌어요.


적은양이면 부엌에 비닐장갑 끼고 손으로 잡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