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u Haru/Normal life

하남미사 고래식당 내돈주간 맛집 솔직히..(메뉴판 있음)


내돈주간 하남미사 맛집이라는 고래식당 방문 ​

저녁시간이 지나 생선요리가 먹고 싶어 찾아보던 중 하남미사 맛집이라는 고래식당을 갔습니다. 늦은 시간이라 근처 공터에 주차하고 들어갔지요.

​맛집 블로거들이 극찬을 하기에 기대를 하고 들어갔습니다.

​꽤 늦은 시간 방문했는데도 사람이 많았어요.

고래식당은 주문과 동시에 요리해서 15분 내외 소요된다고 해요. (저희는 메인메뉴를 주문했고 20분 정도 걸려 메뉴가 나왔어요.)

메뉴를 볼까요~

메뉴판은 '차림표'라고 적혀 있고 따뜻한 글귀가 적혀 있어요



고래식당은 건강하고 든든한 <어머니의밥상>을 약속합니다. 

라고 적혀 있네요. 메인사진은 메인메뉴인 명태시래기조림 사진인것 같네요!

하남미사 고래식당메뉴판 하남미사 고래식당 메뉴 메뉴판

고래식당 메뉴 하남미사 고래식당 메뉴 하남미사고래식당메뉴 ​하남미사 고래식당 메뉴 하남미사 고래식당 메뉴 하남미사 고래식당 메뉴


크게 시래기조림, 묵은지조림, 일품요리, 생선구이 이렇게 나뉘어 있어요. 생선구이와 조림요리중 고민했어요. 

역시 그 가게의 맛은 간판메뉴죠. 고래식당 메뉴판에 대표메뉴라고 적혀 있는 명태시래기 조림을 주문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요리해서 좀 걸린다고 적혀 있으니 미리 조급해 지진 않더라구요. 여유있게 기다렸습니다.

벽면에는 고등어의 효능, 갈치의 효능, 시래기의 효능 등 주재료의 효능이 적혀 있네요.

생선을 먹어야하는 10가지 이유! 



< 뼈건강, 두뇌, 피부미용, 다이어트, 눈건강, 신진대사 활발, 원기보충, 뇌운동촉진, 고단백, 장수식품 >

​생선이 몸에 좋은 것은 모두가 알고 있죠 다만 어떻게 먹느냐가 중요하다고 하죠. 


고래식당은 포장도 가능하네요. 포장하면 밥과 반찬은 제공되지 않는데요. 메인메뉴만 나가는데 대신 10%할인과 시래기가 1.5배 제공된다고 합니다. 미리전화하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받아갈 수 있겠죠?

물은 야관문차가 나오네요 ㅎㅎㅎ​ 반찬도 하나둘씩 나옵니다. 많은분들이 블로그에 올리셔서 생략하려고 하다가..... 그래도  허전해 올립니다ㅋ 



​작은사진으로 휘릭~ 올리죠.

김에 싸서 간장에 찍어 먹었던게 언제적인지 ㅋ

​반찬은 요정도 나옵니다. 그리고 밥이 나왔네요.​

가마솥밥이라고 해서 쇠로 된 가마솥모양에 2인분의 밥이 나옵니다. 이걸 각각 앞접시에 덜어서 먹으면 되요. 밑에 누릉지는 뜨거운 물을 붓고 기다리면 되겠죠?​

그리고 메인메뉴. 드디어 나왔습니다. 일단 비쥬얼. 큰놈 두마리가 들어간것 같죠?



​ㅎㅎㅎ 통째로 들어가서 생선대가리가 그대로 있네요.​ 빨간 양념이 매울까 걱정했는데. 전혀 맵지 않았어요.. 다만..

​한덩어리를 가져와 하얀밥위에 올려 맛을 봅니다. 

​음.......... 괜찮았지만 양념이 달았어요. 서로 마주보고 앉아 맛을 본 순간 눈이 딱 마주쳤어요. 

" 어? 뭐지? "

" 조금 달다? "

"어디서 먹어봤지 머지? "

"떡볶이 양념?"

"아!! 맞다................." 

​너무나 배가 고팠어요. 딱히 나쁠 것도 없었지만 매콤한 한국식 조림양념과는 사뭇 다른 떡볶이 양념에 조금 당황했습니다.



너무 단 것을 밥과 먹으니 잘 안넘어가서 밥은 몇숟가락 뜨다 말았어요. 오히려 누룽지랑 먹으니 괜찮았어요.

명태는 다 건져서 먹긴 했지만 ..

전 확실히 가마솥에서 따뜻하게 익은 누릉지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남편은 초딩입맛이라 왠만하면 다 맛있게 먹는 편인데도 다 먹고 난뒤 너무 달았다고 떡볶이를 밥으로 먹은 것 같다고 했어요. 저도 ^^:

다만 아이들은 참 좋아 할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가는 것은 추천해요!



생선구이는 맛있을까요?  블로그 보고 가는게 믿음직스럽지가 않아요.

저도 맛있게 먹고 추천할 만한 곳이면 블로그에 올리는데.. 이 경우엔 대표메뉴 맛에 있어 약간 실망했습니다.ㅜㅜ

(정직하게 올리는 블로그까지 신뢰를 잃을까 살짝 씁쓸했네요.ㅜ)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