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u Haru/Normal life

<베란다 텃밭> 초보도전기 _김장배추 키우기 (배추 가시 확대관찰)








<베란다 텃밭 초보도 쉬운 김장배추 키우기!>













베란다에서도 배추 키울 수 있다~~~~ 무럭무럭 자라고 있어요~~


똑같은 크기를 한날 한시에 각각 다른 화분에 심었어요


화분 크기에 따라서 원하는 배추크기를 정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파트에서 넓게 키울 수 없다면 적당한 화분에 심어서 크기를 좀 줄여서 키워도 좋죠! 








첫번째 사진은 옮겨 심은지 몇일 안되서 패쓰~ 


가운데 사진은 생수 PT병을 잘라 심었어요. 지름이 약 10센티 안되죠? 배추잎이 펴 자라면 약 25~30cm (약 50일만에)


마지막 사진은 하도 김장배추는 크기가 커서 베란다에서 키우기 힘들꺼다라고 해서 넓은 스티로폼에 한놈만 달랑 심었어요

 

얘가 50일만에 저렇게 자랐네요. 스티로폼 크기가 약 20*30cm이고  배추 반경은 약 45~50cm 네요 






배추키우려면 일조량 이야기 많이 하시던데요. 하루에 4~5시간 정도만 해 드는것 같아요. 그래도 저리 잘 자라니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해요~ 


녹색의 싱싱한 베란다 좋아하신다면 


배춧잎이 크니까 시각적으로 푸르름 최고 ㅎㅎㅎㅎ 






오늘 길이 잰다고 좀 만졌는데 어찌나 싱싱한지,


배춧잎 털이 가시같애요 ㅜㅜ





요렇게 가시 같아 보이지만 배춧잎 털이죠잉


안에 물로 가득차 있어요.


확대해서 보면 






반투명한거 보이죠?? 



요놈 하나를 집게로 확








낚아 채서 보면 ^^:;







요 밑에 통로가 보이시나요? 통로 안으로 물과 영양분을 저장하고 있어요~


식물의 표피면 세포 하나가 돌출된 형태인거죠~ 


빛을 반사해서 물의 지나친 소실을 방지하고 


외부 포식자로 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서예요~



요런 가시가 많이 나있다면 오히려 엄청 싱싱한거쥬~





베란다 텃밭 김장배추 이상 무~ 잘~ 크고 있어요^^








 


다른 놈들도 잘크고 있어요, 고추가 열매를 맺었네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