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u Haru/이슈&뉴스

박항서감독 베트남 노동시민훈장까지ㅋㅋㅋ !


박항서감독 베트남 박항서감독 베트남 박항서감독 베트남


베트남이 온통 붉게 물들었다고 합니다. 캡쳐 사진만 보아도 짐작이 가는데요. 축구에서는 아시아 변방에 있던 베트남을 박항서 감독은 준결승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청소년 축구팀이지만 베트남에서는 축구리더쉽의 영웅이 되었습니다.



마치 2002년 월드컵에서 1승을 거둘 때마다 열광하던 우리의 모습과 비슷한데요.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에서 노동시민훈장(명예시민)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그 모습을 보니 괜히 뿌듯하고 자랑스럽습니다. 박항서 감독은 그럼에도 겸손한 모습입니다. ​




박항서감독은 지난 CBS와의 인터뷰에서
“감히 제가 히딩크감독님과 비교하는 것 자체가 안 되는 거고
저는 제가 갖고 있는 조그마한 지식 갖고
열심히
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박항서 감독님 덕분에 베트남에서 한국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한 쇼핑몰에서는 박항서 감독님과 이름이 같이면 공짜! 이벤트를 하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베트남과 교류가 많아지고 있는 만큼 좋은 이미지에 큰 역할 하고 계신 박항서 감독님 앞으로도 화이팅 입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