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u Haru/Normal life

자동차 맞춤커튼 렉서스 커튼 암막커텐 설치 하는 방법 맞춤커텐(Lexus Nh300 sunscreen curtains)


자동차 맞춤커텐 렉서스 커튼 암막커텐 설치 하는 방법 맞춤커튼(Lexus Nh300 sunscreen curtains)

 

안녕하세요! 자동차 맞춤커텐 설치했어요. 주의사항이랑 후기 알려드릴게요!

  늘 태양을 피하고 싶은 저는 겨울에도 커튼이 필요해요. 피부 예민하신 분들은 아실거예요. 오랫동안 햇빛 받으면 울긋불긋해 지고 따깝죠. 또한 자외선 오래 받으면 기미, 주근깨도 생기고 말이죠. 예전에 이십년 버스운전하신 분 피부 좌,우 비교 사진을 본적이 있어요. 햇빛을 받은 피부만 엄청난 색소침착과 노화가 왔죠.

  그.래.서 !! 

인터넛으로 자동차 맞춤커튼을 주문했어요! 렉서스 맞춤커튼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대체로 국산차량, 수입차량으로 나뉘어서 판매중이거나 회사별로 팔고 있어요. 그래서 판매제목에 자신의 차량이 없더라도 클릭해서 들어가면 옵션에 있는 경우가 많지요.^^ 

 

저는 앞자리 좌,우 신청했어요. 뒷자리는 거의 짐칸이라서요! ㅋㅋㅋ 앞, 뒤 열별로 구매 가능해요! 렉서스 맞춤커튼 가격은 차량별로 다르지만 저는 양쪽에 4만원대 였어요. 배송비랑 합치면 약 5만원! 자동차 맞춤커튼 셀프로 한번 설치해 놓으면 깔끔하게 오랫동안 쓸 수 있으니 꿀템이죠! 홍홍!

차량종류를 기입하고 주문하니 약 3~4일만에 왔어요. 배송은 1열(앞자리)좌우 커텐과 커튼레일(창문틀에 고정하는 레일)아래 위, 각각 1세트씩 좌우, 차량 커튼고리 그리고 커튼 레일 고정시 닦아내는 거즈도 왔어요. 

 

자동차 커튼의 햇빛 차단률은 90%에 가까워요. 암막커튼이죠. 그런데 줄무니 모양이 있어 틈은 약간 있어요. ㅋㅋ 그리고 스판끼가 있어요. 아래에서 설명하겠지만 스판인 이유가 있어요. 

렉서스 커튼 레일은 창문틀에 점착도 좋은 3M양면테잎으로 고정해요. 이 또한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렉서스 커텐 레일을 붙이기 전에 양면테잎을 단단하게 고정하기 위해서 창틀을 깨끗히 닦아내요. 요 거즈는 먼지, 단백질, 기름때 깨끗히 제거해 줄겁니다. 약품이 흥건히 묻어 있어요. 엄청 독하니 사용하실 때 꼭 장갑끼고 하시고 통풍 되는 곳에서 사용하세요!! ​

 

차량 맞춤커튼 확대한 모습이예요. 스판이라고 했잖아요?? 쭉쭉~ 늘어나요. 특히 아래위로 늘어나서 팽팽하게 당겨주죠. 그리고 렉서스 맞춤커튼은 끝에 찍찍이가 있어서 창문을 완벽히 가릴 수 있어요. 햇빛 들어올 틈이 없는거죠. 음하하하하! ​

택배 받자마자 좋아서(?) 주차장으로 내려 왔습니다.ㅋㅋㅋㅋ 바로 설치를 해봐야겠죠?!

맞춤커튼은 아이템별로 위치가 명기 되어 있어요. 커튼레일마다 위치가 적혀 있으니 어렵지 않아요. 우측사진에 보시면 1열 상이라고 적혀 있죠? 창문 윗 레일인거죠. ​

끝은 차량맞춤커튼 고리가 빠지지 않도록 막혀있어요. 저게 빠지는 줄 알았는데 안빠지더라구요?? 그럼 레일을 어디로 끼우느냐?

레일에 커튼고리를 넣는 구멍이 있더라구요. ㅋ

그리고 우측사진처럼 3M양면테잎이 저렇게 붙어 있어요. 미리 떼기 없긔!

아주 깨끗한 표면에 양면테잎을 매우 단단하게 붙이는게 매우 중요하거든요! 정말 중요해요. 시작해 보죠!

 

 

 

아까 말씀드렸듯 거즈로 깨끗히 닦아 내는 것 부터 시작합니다!

냄새가 엄청 독하니 양쪽 차 문을 활짝 열어놓고 합시다!

 

약품이 흥건하게 들어 있으니 바로 세운 후 위쪽으로 뜯어 흐르지 않게 뜯어줍니다.

저 맨손으로 만지지 않으려고 물티슈로 잡아 쥐었어요 ㅋㅋㅋㅋㅋ 3M이 오랫동안 붙어 있을 곳이니 뽀독뽀독, 박박! 닦아줍니다. 몇번이고 문질렀어요. (차에 손상갈까 걱정했지만 괜찮았어요.) 정확한 위치에 꼼꼼히 닦아내주는 것이 중요해요. 몇번 중요하다고 말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어요 ㅋㅋㅋㅋ 커텐이 스판이라 당기는 힘이 있거든요. 이때 강하게 붙어 있지 않으면 레일이 위로 뜹니다! 

 

 

레일을 보시면 좌측 사진처럼 요렇게 홈이 파져 있어요. 바로 이곳이 커튼고리를 꽂는 곳이예요. 이걸 앞쪽, 그러니까 백미러쪽으로 향하게 붙여 줍니다.

이때 !! 창문에 너무 가까이 붙이면 창문이 닫힐 때 걸립니다. 0.5cm정도 여유를 두고 붙여주세요. 살짝 손으로 잡은 다음 창문을 올렸다 내렸다 해보세요. 그래서 차량 커튼의 레일이 걸리지 않게끔 공간을 두고 붙여줍니다!

 

 

 

저는 햇빛이 싫어서 ㅋㅋㅋㅋ 0.1mm의 틈도 주지 않기 위해 아주 바짝! 아주 바짝! 당겨서 붙였어요. 차량 모서리가 곡선이잖아요. 그래서 저 위치에서 뒤로 더 당기면 안되요. 창틀과 레일사이에 공간이 떠요. 딱 저 위치가 멕시멈입니다.ㅋㅋㅋ

아래쪽 레일도 바짝 당겨 붙여줍니다. ​아래쪽 레일도 창문과 공간을 두고 붙여줍니다. 렉서스 맞춤커튼 설치를 하면서 알았는데 차가 참 아름다운 곡선이더군요 (^^;;) 레일을 요 위치에 정확히 붙였는데 바깥쪽으로 살짝 휩니다. 여기마저 섬세한 곡선인거죠.ㅋ 그러니까 꼭 창문을 올렸다 내렸다 해보면서 창문이 커튼레일이 닿지 않게끔 위치를 정하세요! 

아랫쪽 레일길이가 정말 짧죠? ㅋㅋㅋㅋ 백미러를 봐야하니까요! 커튼을 설치하면 정확히 백미러 보는 공간만 제외하고 커튼이 쳐집니다.​ 걱정마세요!

이제 렉서스 맞춤커튼 고리를 맞춤커텐 레일에 쇽쇽~ 끼워볼께요. 아까 레일에 홈이 있었잖아요. 그 구멍으로 동그란 고리를 차례로 끼우면 됩니다. 이때!! 커텐에 찍찍이가 있다고 했잖아요. 요놈이 있는 쪽이 먼저 들어가야합니다. 쭉쭉~ 끼워주시면 톡톡~ 들어갑니다.

 

좌측 우측 모두 끼워주세요. 렉서스 맞춤커튼을 끼우다 보니 주문한 렉서스 커텐의 모양이 들어납니다. 주..줄무늬.. 호불호를 떠나서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게 함정입죠~ ㅋㅋㅋㅋ

 

 

 

다 끼우고 나면 어랏? 짧습니다. 대롱대롱 매달려 있죠. 당겨보시면 아실거예요. 요놈이 스판이라 아랫쪽 레일에 연결하는 것도 문제 없습니다. 주욱~ 당겨 집니다. 너무 당겨서 레일이 뜰 수 있으니 양면테잎을 잘 붙이는게 중요해요.

 

 

차량커튼 끝에 있는 찍찍이를 적당한 위치에 붙여 줘야 하는데요.

 

저처럼 성격이 급해서 바로 붙이지 마시고 ㅋㅋㅋㅋ 아랫쪽 커텐도 다 연결한 다음 붙이기로 해요. ㅋ

아랫쪽도 톡톡~ 넣어서 연결합니다. 자, 우측사진 보시면 팽팽하게 연결되죠? 깔끔하게 연결되는 것이 아주 마음에 들어요! 지하주차장이지만 어느정도 빛 투과율도 가늠되죠?

자, 이제 찍찍이를 붙여줍니다.

 요기, 조기~ 위치를 찾습니다. 우측사진처럼 저 위치에 붙여도 될 것같긴한데...

 

 

저는 햇빛이 들어올 틈도 주지 않기 위해 우측으로 좀 더 당겨서 저 위치에 붙였습니다. 우측 사진보시면 완벽하죠? 아~~~~주 마음에 듭니다!​

 

 

이 찍찍이는 탈착이 가능하잖아요. 그런데 뗄 일이 없어요. 커튼은 앞에서 뒤로 제낄 뿐이니까요. ^^; ㅋㅋㅋ

 

우측은 이렇게 완성했습니다!!!  깔끔한 것이 마음에 쏙 듭니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ㅋ 좌측(운전설) 커텐설치가 남았습니다..  


운전석 창문도 마찬가지로 레일 홈에 차례로 톡톡~ 쭉쭉~ 끼워줍니다. 

 

 

한쪽에 설치 했던 것 처럼 다른 한쪽도 아래, 위 커튼 고리를 넣은 다음 찍찍이 위치도 잡아줍니다. 

이렇게 휑~~ 했던 창문에 완벽한 커텐이 설치 되었어요!! 시간은 꼼지락 거리는 시간까지 합쳐서 약 30분​ 걸렸습니다. 

 

운전석에 앉아서 좌우 커튼을 다 치니 반사되어 들어오는 햇빛도 막아주니 전체적으로 어두워졌습니다. 여름철엔 말할 것도 없고 봄, 가을에도 자외선이 너무 신경 쓰였는데 이젠 걱정할 필요 없겠죠? 음하하하하!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