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u Haru/Normal life

다 쓴 비누 조각으로 큰 비누만들기 Make new soap with pieces of soap










Make new soap with pieces of soap








연휴에 시간이 팡팡 남아서


평소 쓰고 남은 비누 몇개 모아서 큰 비누로 만들었어요.




gethering piece soap


다 쓴 비누들!  새비누에 잘 합쳐지지도 않고,


 매번 어찌할지 번거로웠는데요




요런 놈들 모아서 큰!비누로 다시 만들어봤어요.


그리고 선물로 들어온 작은 사이즈 비누나 수제비누도 쓰기 번거로운 것들을 모앗어요.




(수제 비누는 모양이 너무 화려해서 비누로 쓰기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과감히..! 잘라줍니다





작은 비누들도 썰어서 종이컵에 담아주세요. 한가득 담아지네요! 


chop chop!!







요놈을 전자렌지에 넣어줍니다. 


(비누가 수분기가 없어 매우 딱딱하면 물 두 스푼 정도 넣어줘도 되요!) 


put in paper cup




전자렌지에 넣어 20초 정도 돌립니다. 


microwave for 20 seconds.


묽어진 비누를 섞어주세요!





비누가 묽어지는 정도에 따라서 10초나 20초 정도 더 돌려주세요! 




10 or 20 seconds again Until it gets soft


( do not put it in Microwaves more than 20 seconds at once)




답답한 마음에  한번에 30초 돌리면 비누탕이 되요 -0-








아무튼 적당한 틀에 비누를 눌러 담아요


(전 머핀컵 포장용기에 담았어요 




꾸욱 꾸욱 눌러 담아요. 


Put it in any container you have




작은 비누 금새 다 써버릴 것 같아서 


 다~~~모아서 만들었더니 큰비누 두개가 나왔어요~



let it be in freezer for one hour





틀 모양대로 요렇게 나왔네요. 





일단 크기가 딱이구요. 무르지 않고 충분히 단단해요! 괜찮네요!





done @


요렇게 큰 비누 두개가 뙇~ 나왔습니다. 


종이컵 하나만 있으면 되구요. 시간은 10분도 채 안걸린 것 같네요!




시행착오를 빼면 5분이면 충분 할 듯






수제비누는 수분함량이 높아서 전자렌지에 조금만 돌려도 액체처럼 되요.


오히려 이걸 활용하면 구석구석 빈틈없는 비누가 완성 되는 듯하네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