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u Haru/정책과 정보 알리미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2019)과 암행어사 집중단속!


안녕하세요. 명절이면 오랜만에 가족 친지들 만나러 고향에 내려가시죠? 요즘엔 여행가시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저도 곧 왕복 10시간에 가까운 거리를 운전해야 하네요..)


명절 때마다 실시하는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고향가는 길 빈 손으로 갈 수없지요. 부모님선물, 조카용돈, 여행경비 등등 이래저래 명절지출이 많은데요.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가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어주네요~ 저는 서울에서 가장 먼 남쪽으로 내려가야하거든요. 왕복 통행료를 4만 원 이상 세이브할 수 있어서 꽤 도움이 됩니다. 가까운 거리에 사는 친구들은 큰 금액은 아니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다고 하네요!

이 기간 괜히 먼 곳으로 여행계획을 짜도 좋겠죠? ㅋㅋㅋ
​​​​​​​​​​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
추석 연휴 12일 0시부터 14일 24시까지입니다.

요즘은 연휴에 여행 가시는 분들도 많으시잖아요. !!

명절엔 차도 많이 막히고 과식(?)으로 졸음운전도 많은데요.
(명절 뱃살 지방 축척도 면제 되었으면...ㅡ0ㅡ)
명절 귀경길 졸음운전으로 사고 나면 대형사고예요. 차도 많고, 차에 타고 있는 사람도 많아서 피해가 정말 큽니다. 졸리면 잠시라도 눈 붙이고 출발하세요!

전 당장 졸리지 않아 출발했는데 차안에서 이것저것 먹었더니 갑자기 졸음이 쏟아지는 경험을 했답니다 ㅜ0ㅜ 그럴 땐 창문을 열어 이산화탄소 농도를 줄이고 시원~한 바람을 쐬는 것도 좋고 졸음쉼터에서 쉬어 가는 것도 좋지요.

갓길에 주차 후 잠을 자는 것은 엄연히 불법이예요. 갓길 주차는 차량사고와 같은 부득이한 경우만 허용된답니다.


꽉 막힌 고속도로!

갓길! 버스전용차로로 다니시면 안되요!. 명절 기간에 집중 단속을 하는데요. 이 기간엔 수시로 암행 순찰차도 다니지만 드론을 띄어서 계속 감찰을 실시합니다~


누구나 다 빨리 가고 싶습니다. 특히 고속도로 위, 차가 꽉 막힌 상태라면 버스전용차로나 갓길이 얼마나 비단길 같아 보이는지^^; 그런 실크로드가 없어 뵈죠.. 그렇지만! 그럴 때일수록 함께 지키기로 해요..! 명절엔 아이들도 차에 많이 타고 있잖아요. 성숙한 모습을 보여줍시다.

안전한 귀경길 되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