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우리 떠나요 여행 << 더보기

Hanam traditional market <하남 신장전통시장>


하남 가볼만 한 곳 신장전통시장 하남전통시장 신장시장 

京畿道 河南市 觀光

韓國 在來市場  民俗市場, 民俗五日市場

traditional local market 

如果你來河南,請和我聯繫




날씨가 많이 선선해졌어요! 흐흐~





선선해 지니 실내보다 실외에 있는게 좋더라구요~





하남에는 전통시장이 두군데가 있어요!  (하남전통시장)




오늘은 <신전통시장>에 다녀왔어요! 







문화 관광형시장으로 선정되었데요! 하루하루 달라지는 신장시장을 기대해봅니다~~ let's get it  yo ~




저는 전통시장가면 대부분..... 바로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우측에 뙇~ 있는 시루본...!





여기 사장님이 청년창업가로 선정되어 몇년 째 잘 운영하고 계신곳이지요~~


여기 신기하고 예쁜 떡이 진짜 많아요! 



(일단 시장 들어갈 때 마다 일단 떡 한 팩을 손에 들고 시작..ㅠ.ㅠ)








앞으로 문화관광형시장 사업이 더욱 활발해질텐데요~ 


젓갈 어머니(?) 말씀에 의하면 요기 2층의 대부분을


 시장에서 산 음식을 바로 먹을 수 있는 식당으로 만든다고 하네요..! (어머님 말씀, 에헴!)










젓갈 어머니가 누구시냐구요? 


(  짠~ 빨갛지요 ///^.^///  )



2평 남짓한 공간에서 


아주머니의 할머니때 부터 3대 째 젓갈을 판매 하시는 이 분... 


대박...


몇 십년 째 꾸준히 하고 계시는 건 한번 오면 꾸준히 온다는 단골 분들 때문이라네요..!





결국 저도 새우젓갈 한봉지 구매 했어요 ㅋㅋㅋ 


국에 소금간 대신 요 새우젓으로 간을 하면 훨씬 감칠맛 나지요 ^-^ 캬캬
























가을이 성큼 느껴지네요. (이렇게 더운데 밤은 벌써 ㅜ0ㅜ)




요런거,









어디선가 고숩~한 냄새가 난다 했떠니...


제가 진짜 좋아하는 쵬기름.ㅋ



어릴 적 할머니는 늘 방앗간에서 직접 짠 기름을 쓰셨는데


언제부터인가 우린 


참기름은 마트에만! 있는 줄 알지요..




참기름 가게에 들어갔거든요? 꼬순내가... 크....



 30년 째 이자리를 지키고 계신다고 하시네요.


물건 좋아 단골이 많으니.. 자녀들 다 키우시고 ..  이렇게 할 수 있는 거라구...




한결 같이 자리를 지키고 계시는 사 좡 님 ~ ~ ~  









ㅋㅋ  오늘 좋은 마늘 들어왔다고 이거 찍으라고 자랑하셨어요! 하하~~





아 그리고 제가 꼭 들리는 곳은 요기!


빠리퐈게뜨나 뚤헷쮸릅보다 요런 빵집을 더 좋아해요


오늘은 말굽 뽱! 요놈 하나..



(가방에 떡도 있는데...ㅜ^ㅜ)













그리고!! 신장시장은 배송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전통시장에 이런 서비스가 있는 줄 몰랐어요! 대박@




전화해보니 오후5~6시 정도까지 장보시고 전화하시면 된다고 하시네요!








보통 신장시장은 8시 부터 저녁 8시까지 한다고 해요~


집집마다 다르지만 아침 8시 반 되면 다 연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저녁 8시 반 정도까지 하신다고! ㅋㅋ




저도 이번에 블로그 쓰면서 알게 됐어요. <신장시장>이 7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녔다고 하네요. 


얼른 사업이 진행 되어서 인근 지역주민 뿐 아니라 멀리서도 찾는 신장시장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럴려면 무엇보다 신장시장만이 갖는 특점과 브랜드화가 중요한 것 같아요! 기대해봅니다^^ 





 신장시장은 정육점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너무 너무 훈남이었어요.. 정육점 두군데 갔는데 두군데 모두.. 심장이 두군 반 세근 반..


2층 시장으로 오픈하면 고기 구어 먹으러 가야겠어요..ㅡ0ㅡ;





 하남 신장전통시장 


주차장, 배달서비스 OK






(사진은 모두 저작권 있습니다. 동의얻고 촬영해 올리는 겁니다. 무단배포 금지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