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정보 가는방법

서울에서 거제도 가는법_ 가장빠른대중교통(2019인상요금적용)


< 서울에서 거제도 가는방법 >

서울-거제 가장빠른 대중교통

* 2019년 인상요금적용

  2019년 3월 이후 대중교통 요금이 인상되었어요. 버스도 아주 약간 올랐답니다. 아래는 인상요금이 적용된 요금이예요.

 

서울에서 거제도 가는 버스 버스시간표 버스요금 소요시간 심야버스 심야우등 프리미엄버스

안녕하세요. 

   서울에서 거제도 가는 방법입니다.  제가 급하게 거제 갈일이 있어서 밤 12시에 출발한 적이 있어요. 가도 가도 끝이 없었어요. 운전도 피곤하고, 정말 오래 걸리더군요. 올때는 부산 들렸다 왔더니 왕복 도로통행료만 6~7만원이예요. 하루만에 왕복으로 거제도를 다녀오고 나니 대중교통이 훨씬 괜찮겠다 싶더군요. 그래서 올립니다. 


   서울에서 거제도 가는 가장빠른 대중교통은 버스예요. 남부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버스예요. 버스는 자주 있어요. 서울에서 거제가는 가장 빠른 대중교통은 남부터미널에서 4:20분이 소요되는 버스를 타는 거예요. 아래 서울 거제 버스 시간표를 올렸어요.


<서울남부터미널에서 거제도(고현)가는 버스시간표>

서울에서 거제도 가는 방법 버스시간표 남부터미널 시간표 거제도 버스터미널

(5시간소요, 일반버스, 우등버스, 심야우등,심야프리미엄)



  서울에서 거제 가는 버스가 많다고 아무거나 타지마세요! 4:20분 걸리는 버스와 5시간 걸리는 버스가 있어요. 

  시간표에 회색 네모는 소요시간 5시간을 표시한 거예요. 연두색 라인은 일반버스에요. 5시간을 일반버스를 타고 가면 쉽지 않겠죠. 그래서 시간표를 보시고 적절한 버스를 골라 타시면 됩니다그리고 서울에서 거제도 가는 심야버스는 10시 이후 5대나 있네요.  

  (*밤 10시 '심야프리'표시는 심야 프리미엄 버스예요. 버스요금은 49,300원입니다.)

  가격과 시간을 따져보면 서울에서 거제를 갈때는 남부터미널에서 거제도(고현)으로 가는게 가장 효율적이예요. 남부터미널출발 거제도버스터미널도착(고현시외버스터미널)!

  서울에서 거제도 가는 버스는 동서울터미널에서 거제도 가는 버스도 있어요. 시간도 더 걸리고 가격도 더 비싸요. 그렇지만 필요하신 분들 위해 올려요.


<동서울터미널에서 거제도 가는 버스>

동서울터미널에서 거제도가는 버스시간표 거제도버스터미널 대중교통 가는방법

<동서울터미널에서 거제도 가는 버스>



   동서울버스터미널에서 거제도가는 버스는 하루에 6대 있어요. 첫차는 7:30, 막차는 5:30분이예요. 동서울터미널에는 거제도 가는 일반버스가 없어요. 모두 우등버스 입니다. 걸리는 시간은 4시간 45분이고 요금은 39,500원이예요. 

  남부터미널에서 거제도 갈때보다 25분 더 걸리고, 3,000원이 더 비쌉니다. 


  이상 서울에서 거제도 가는 버스 시간표/요금 이었습니다. 안전한 여행길 되세요 :)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