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잣나무숲 백패킹 남양주 팔현캠핑장 360도 영상, 초보 백패커도 추천!


 잣나무숲 백패킹 팔현캠핑장 백패킹

잣나무숲 백패킹 팔현캠핑장 백패킹 

잣나무가 빼곡한 캠핑장, 잣나무숲에서 백패킹 

잣나무숲 백패킹

안녕하세요. 잣나무숲에서 백패킹 하고 왔습니다. 경기도에 있는 팔현 캠핑장이예요. 잣나무숲 백패킹 네비주소는 "팔현캠핑장"치시면 나옵니다. 주소는 경기 남양주시 오남읍 팔현로 175번길 264

 

먼저 도착해서 텐트를 치고 타프를 쳤지요. 비가 올똥(?) 말똥(?) 하여 타프를 야무지게 쳤습니다.​ 보금자리 완성 후 다시 팔현캠핑장 입구로 돌아가 소개하기 위한 사진을 찍었읍죠. 

잣나무숲 캠핑장은 데크없이 바닥에 바로 텐트를 칩니다. 노지 느낌이 나서 비박, 오지백패커는 좋습니다! 더 자연과 가까운 느낌인거죠~

사진에서 보듯 차로 충분히 올라올 수 있어요~ SUV는 걱정없이 올라옵니다. 사실 승용차도 중간정도 까지 올라올 수 있어요. 실제 많이 올라오셨더군요. 문제 없어요~ ​

 


팔현캠핑장 비용은 1박에 3만원이에요. 기본 차량1대, 3인, 텐트 예요. 오지백패커들은 박지에서 1박하다 보니 3만원이 뜬금없을 수 있지만 (전기, 물, 화장실 부실한데 말이죠!ㅋ) 빼곡한 잣나무들이 값어치를 하더군요. 멋졌습니다. 피톤치드 넘칩니다.  

입구에 주인아주머니가 경기도 팔현캠핑장 입장료 3만원을 받으십니다. 그러면 쓰레기 봉투 주시구요. 안내해주십니다. 기본차량 1대 인데 저희는 차2대 였는데 아무말 없으셨어요. 극성수기가 아니라 봐주신 것 같았습니다. 후후

안내 해준 곳으로 가면 두갈래 길이 나와요. 위 사진에서 보면 우측 길이 있고 좌측엔 차가 주차 되어 있죠?

주차된 차가 있는 곳에도 공간이 있는데 이날 세분이서 나들이 온 듯 보였습니다. 1박은 안하시는 모양입니다~

 

자, 우리는 백패킹, 캠핑을 위해 잣나무숲으로 올라가 봐야죠? 우측 오르막 길로 올라갑니다.

남양주 팔현캠핑장은 천마산 북쪽에 자리 잡고 있어요. 완만한 산비탈면에 자리하고 있고 캠핑장 구역을 표시하는 경계선이나 울타리는 따로 없어요. 통행 금지된 곳은 가지 않기로 ㅋㅋㅋㅋㅋ 

 

걸어서 2분이면 눈 앞에 파란 물탱크가 보입니다. 여기가 캠핑공간 초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수막에 남양주 팔현캠핑장으로 팥빙수도 배달시킬 수 있다고 적혀 있네요 ㅋㅋㅋㅋㅋ 우리는 정말 배달의 민족입니다.. ㅋ 

 

물탱크 맞은편에 있는 화장실이에요. 캠핑장 규모가 꽤 큰데 화장실은 여기밖에 없습니다 ㅋㅋㅋㅋㅋ..  제가 거의 캠핑장 꼭대기에 머물렀는데 여기까지 찬찬히 걸어 오면 10분 15분 걸리더군요~ 

 

 

팔현캠핑장 초입입니다. 잣나무가 빼곡하진 않지만 차체가 낮은 차량이 올 수 있고​ (지금까지 보셨듯 전혀 문제 없이 올라올 수 있겠죠?) 화장실이 가까운 것이 장점입니다~


경기도 남양주 팔현캠핑장 한쪽에 흐르는 계곡인데요​. 비가 왔음에도 규모나 수량이 물놀이에는 적합치 않아요 ㅋㅋㅋㅋ 계곡은 잊기로 해요 ㅋㅋㅋ

 

​길을 따라 올라가봅니다. 초입에서 팔현캠핑장 중반까지는 위 사진에서 보듯 흙길이지만 평평한 편입니다. 

팔현 캠핑장 중반까지도 충분히 올라올 수 있어요.

 

그리고 가장 초입에 자리를 잡으면 가장 큰 장점이 전기를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경기도 남양주 팔현캠핑장 전기사용 가능합니다. 단, 초입만요~ 릴선은 필수로 보이죠?? 

팔현캠핑장 초중반, 중반? 정도의 풍경입니다. 360도 모습이예요. 느껴보세요~

 

 

좀 더 올라가봅니다. 남양주 팔현캠핑장 중반에 이르면 시야에 가득찬 잣나무들과 마주합니다. 

​빼곡한 잣나무들이 보이나요? 양옆으로 높게 뻗어 올라간 잣나무들이 시원~시원~ 합니다. 그리고 보이시죠?  SUV도 보이고 승용차도 보입니다. 아반떼팔현캠핑장 중반까지 전혀 문제없이 올라올 수 있어요. 레이팔현캠핑장 가능합니다. 크크..

​구역 라인이 없어서 주차 자유롭고!  텐트 자유롭게 설치 가능합니다.

대체로 길가 옆에 차를 주차하고 그 뒤쪽으로 텐트를 치시죠. 

​이래서 잣나무숲 백패킹, 잣나무숲 백패킹 하나봅니다. 저도 큰 기대 없이 갔다가 충분히 힐링 하고 왔거든요!

이제 부터는 중반에서 팔현캠핑장 가장 높은 곳까지 모습입니다. 중후반 길은 경사가 조금 더 지고 거칩니다. 차체 낮은 차량은 비추입니다. 

그래도 위 사진에서 보는 정도라 완전한 오프로드에 비하면 아스팔트입니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우측에 승용차도 보이시죠? 사실 승용차로 올라오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ㅋㅋㅋㅋ

높이 올라갈수록 더 빼곡해 지는 잣나무들입니다 360도 모습이예요.

 

팔현캠핑장 중후반 길은 경사는 급하지 않지만 나무 뿌리가 솟거나 뾰족한 돌들이 있어요. 천천히 가면 갈 수 있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요 ㅋㅋㅋ

​길이 거칠죠? 여기선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저희가 맨 꼭대기, 그러니까 텐트칠만 자리가 있는 곳 바로 아래 머물렀는데요. 위 사진처럼 보이는 저 길이 중간에 있어요. 저도 SUV이지만 포기했습니다. 후진해서 내려 왔어요 ㅋㅋㅋㅋ

그리고 그 바로 아래 주차하고 자리를 잡았죠. 우측에 하얀 차량입니다. 저기 주차하고 차가 향한 방향으로 쑥~ 들어가면 조용한 명당자리가 있읍죠.

이날 텐트치고 쉬고 있는데 ...........차량이 몇대 올라오는 소리가 들렸어요. 이읔고 ........



이읔고...... 바퀴가 헛도는 소리가 들리더니ㅋㅋㅋㅋㅋㅋ 사람들이 "아~~씨~~" 하는 소리가 들리더군요 ㅋㅋㅋㅋㅋ 그렇습니다. 무리 하신겁니다...... 저 길을 올라가신거죠.... 완전히 차체가 높은 차량이 아니면 분명 밑에 다 긁습니다. 저 분들은 심지어 나무나 뿌리에 걸려서 대롱대롱 하셨던거예요...필히 조심하시길....!!!!  ​

 

잣나무가 빼곡해 해먹 설치 문제 없습니다~~ 해먹에서 밤잠 자도 됩니다. 다만!!!!!

아, 팔현캠핑장엔 귀뚜라미 처럼 생긴 벌레가 많다는 것...(어쩔 수 없는 거죠 ^^) 큰 귀뚜라미가 정말 많습니다..  

또한 노지라 송진도 있으니 그라운드 시트 필수 예요. 그런데 아무리 그라운드 시트라도 찐~덕~한 송진이 묻어나면 닦아내기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그땐 뿌리 부분에 휴지 한 두장을 덮고 그 위에 그라운드 시트를 깔고 텐트를 치면 됩니다! 팁~

LNT (Leave No Trace) 철수 휴지 꼭 가져 가는 것 잊지마세요~

 

캠핑요리는 집에서 먹을 때랑 맛이 다르죠. 참 희안하죠. 같은 재료 같은 메뉴라도 맛은 다릅니다. 자연에서 먹는 맛은 감동이 더해집니다 ㅋㅋㅋㅋㅋ  캠핑요리 점심은 바질 파스타였어요.

저녁 캠핑요리는 양고기!!  양고기에 쯔란이면 캠핑분위기 폭발입니다. 양송이와 양파까지 곁들여서 먹으니 넘 맛있었어요. 숯불에 구어 먹으면 더 좋았겠지만... 이 잣나무 빼곡한 숲속에서 숯불은 아니 되겠죠!?!?  우리산, 우리숲 애정하기

다음날 아침 캠핑요리는 바게뜨에 토마토와 생모짜렐라에 발사믹소스, 바질을 곁들인 카프레제! 통후추 갈아서 톡톡쳐주면 훌륭한 아침입니다.!!

아침에 얼마나 상쾌하던지 ! 일찍일어나 캠핑장 위쪽으로 올라가 짧은 산책도 했어요. 정리하고 내려오려니 어찌나 아쉽던지... 1박2일은 늘 너무 아쉬거죠.....!!!



 

체크아웃은 12시지만 다음날이 월요일이라 .. 늦장 부리다가 조금 늦게 내려와 버렸네요..ㅋ 쓰레기는 빠짐없이 아주머니가 주신 쓰레기 봉투에 담아서 내려오면 입구 버리는 곳이 있어요. LNT 실천!

특히 노지 박지에서는 더욱!  "아니 온 듯 다녀가기"로 해요!

 

남양주 팔현캠핑장
남양주 팔현캠핑장 잣나무숲 캠핑, 백패킹

 

 

경기도 캠핑장 남양주 팔현캠핑장 잣나무숲 백패킹

 

남양주 팔현캠핑장

 

 

이상 경기도 팔현캠핑장 잣나무숲 백패킹 캠핑 후기 였습니다~~~~ :)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