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운세/하늘의기운(운세,궁합)<< 더보기

도화살(桃花煞)이란? 여자사주에 도화살은 묘한 마력의 호색살



사주에서 도화살(桃花煞)이란?

도화(桃花)는 복숭아 나무 도에 꽃 화를 써서 한자 그대로 선명한 분홍빛을 지닌 복숭아 꽃을 의미합니다.

 일명 욕패살(慾敗殺)또는 함지살(咸池殺), 연살(年殺)이라고도 불립니다. 도화살(桃花煞)이 있으면 남자에게는 여자들이 모여들고, 여자에게는 남자들이 모여드는 성향이 짙습니다.

즉, 이성을 매혹시켜서 자신의 주위에 머물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남여 구분없이 일단 도화살(桃花煞)이 끼면 과도하고 잘못된 성욕으로 재앙을 당하게 된다고 하여 안좋은 살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또한 도화살(桃花煞

또한 도화살(桃花煞)이 낀 여자는 얼굴에 홍조를 띤다는 속설이 있는데, 이런 여자는 한 남자로는 음욕을 채우지 못하여 여러 번 결혼하게 되며, 이런 여자를 만난 남자는 몸이 쇠약하여 죽게 된다는 잘못된 믿음이 전파되어 과거에는 사주(四柱)에 도화살(桃花煞)이 있는지 철저하게 따지는 풍습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과거에는 도화살(桃花煞)이 음탕한 기생사주라 하여 긍정적으로 여겨지지 않았으나 현대에는 인기가 많은 사주
라 하여 이성에게 섹시하고 매력 있게 느껴지는 살로써, 긍정적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호색, 풍류, 사교, 외정 등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으나 요즘은 인기나 유명세를 뜻하며 인기 연예인들에게 많이 있습니다. 

 년살이 사주에 있으면 남녀 모두 색정문제로 곤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에 얌전하다가도 색난을 일으켜 가정에 문제가 생기기도합니다. 그러나 도화살(桃花煞)이 있다고 반드시 나쁘게 된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 바람을 피거나 이성관계가 복잡하여 문제가 될 소지도 있겠지만, 이 도화살(桃花煞)를 지닌 사람들이 스스로를 잘 활용하게 되면 대인관계가 좋아지고, 많은 대중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도화살은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기가 막힌 말주변으로 청중을 사로잡는 김제동과 같은 MC가 될 수도 있습니다. 도화살의 묘한 매력으로 여러방면으로 이성에게 인기를 끌게 될 수 있는 살이지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